[넥스트 팁] 자율주행반도체 : ISP, AHD, ADASSOC

대장은 넥스트 칩인지 프런티어인지 결국 자율주행은 카메라가 메인 포인트 核心キーワード:ISP、AHD、ADAS SoChtps://dart.fss.or.kr/dsaf001/main.do?rcpNo=20230811001367

넥스트칩/반기보고서/2023.08.11 코넥스트칩 현재 목차 전체 문서 검색 이전에 다운로드 인쇄 닫기 dart.fss.or.kr

회사 개요

* 2019년 1월 2일 설립 *2022년 7월 1일 코스닥 상장 *중소기업 *주요 사업 : 자동차 카메라 센서용 반도체 사업 내용

주요 제품*자동 차에 탑재되는 카메라에 활용-뷰잉 카메라:단순 영상을 보여-센싱 카메라:명, 물건 등을 인식하고 이후 인식된 영상을 운전자가 시각적으로 보려면 영상을 전송하는 기술 및 제품 필요(영상 촬영, 전송, 인식(방 송)에 사용되는 반도체를 생산 및 판매한다.1.ISP차량용 카메라 안의 이미지 센서로부터 입력되는 신호를 받고 화질 개선 및 특정 기능 수행 등의 영상 처리를 담당하는 반도체 제품=단순히 영상을 보이는 기능을 구현.AHD고화질 데이터 전송하는 규격 UHD동영상 AS HDog제품, NPU및 AI기능을 하나의 시스템 반도체로 구현하고 영상 내의 객체 검출할 수 있도록 하는 자동차 스마트 카메라용 영상 인식용 반도체 제품=영상에서 위험 요소를 탐지해서 운전자에게 알리고 차량을 제어한다.판매 전략1. 국내-H사 대부분의 차량에 당사 ISP가 채용되어 안정적인 매출기반 확보 2. 일본-아직 HD급 이하 카메라 사용 중 ISP 적용 논의 중 3. 중국-ISP, AHD 납품 중 가격 중시 Needs로 추가 프로젝트 확보 주력 4. 미국-자동차부품기업과 당사 반도체채택 카메라 선행제품 개발 5. 유럽-국제인증기반으로 프로모션 진행, 완성차업체와의 정기적 미팅으로 진입도모 주주* 최대주주및특수관계인:45.35%* 최대주주:엔씨앤, 45.11%*5%이상 주주:SK시그넷, 6.95% 사업보고서 좋지 않아 IR자료와 리포트로 자세히 보기.. IR検出された言語がありません。

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。= = L2、L3をTargetとする。= 파란색: 카메라의 시장, 인식에는 카메라가 가장 중요하다.= 카메라 대수 증가 : 수요 확대를 통한 시장 증가 = 점진적 법제화 : 자율주행 시장 확대= 시장 트렌드 M&A 인수 모빌아이 시가총액 44조= ISP : 영상신호처리 = AHD : 영상전송 = ADAS : 영상인식= 아래는 현재 납품중인 고객사= AHD는 당사 특허. 폭스바겐 자회사 스카니아 AHD 적용 양산 계획(올해)= 일본 법제화가 빨라 타깃을 일본 시장= 매년 성장하는 산업의 제품군을 보유하다= 완성차 자율주행의지+법제화 진행중+전기차성장+센서진입장벽+카메라기능발전(인식)= 카메라 모듈 만드는 완성차 업체가 고객(삼성전기+LG이노텍), 센서와 ISP는 뗄 수 없는 관계=카메라 센서로는 인지도 1위= 인증만 받는다고 해서 모두 영업하는 것은 아닌 진입장벽= 19년도에 생산되는 차종은 23년까지 양산된다(4~5년간 양산되는 것, 단일성이 아님)=대중화된 제품을 타겟으로 하는 가운데 센싱기술 보유(*센싱의 중요*)= 글로벌 비즈니스에 유리한 해외지사 및 대리점= 특정 구역에서 자율주행이 가능(명령을 하면 스스로 작동한다)=주변을 모두 인지할 수 있다(로봇까지의 확장성)= 온도, 전압, 전류를 실시간으로 체크하여 과부하를 알린다.= 자동차 산업은 양산되기 3년 전에 모든 제품 개발이 끝나야 한다.= 그래야 수주 확정 후 3년 뒤 양산 개시, 3년~5년간 확정 수주량=최소 3년 전에 선행 개발이 진행된다.연구개발비가많은이유라고생각된다= 22년도 절반이나 어려웠고, 23예상은 절대 무리라고 생각하는 레포트이베스트투자증권 2023.9.12 자율주행을 위한 길* 실질적으로 Lv3 도입업체는 2곳, 그것도 지역이 한정* Lv3: 사고의 책임 소재가 드라이버에서 시스템으로 전환* 실질적으로 Lv3 도입업체는 2곳, 그것도 지역이 한정* Lv3: 사고의 책임 소재가 드라이버에서 시스템으로 전환= 카메라는 필수, 현재는 카메라를 가장 많이 탑재.* 카메라의 중요성으로 탑재 개수 및 스펙도 향상=ECU 처리 데이터 증가=넥스트칩 ADASSoC가 처리 데이터를 1차 정제하여 ECU 부담 경감*CMOS 센서 이후 ECU까지의 제품 라인업(ISP->AHD->ADASSoC)을 턴키로 갖춘 기업= 차량용 카메라 시장의 성장과 궤를 같이하며 ADAS SoC가 참이다= 차량용 카메라 시장의 성장과 궤를 같이하며 ADAS SoC가 참이다= 추가되는 포인트 기억FS 리서치, 2023, 9, 12 첨부파일 넥스트팁_;_AI의_리얼_아이템,_자율주행의_리얼_수혜주.pdf파일 다운로드 내에 컴퓨터 저장네이버 MYBOX에 저장네이버 MYBOX에 저장=ADAS로 옮겨도 카메라는 오히려 증가, Auto의 영역에 가도 레이더/라이더가 추가될 뿐**추가로 테슬라가 카메라 중심의 자동 운전 방식을 채용한다.**카메라 수뿐 아니라 스펙도 상향이 필요.*완성 차 업체와 빅 테크 회사의 주도권 경쟁이 치열.*라이더는 글로벌 부품 업체 주도, 센서는 글로벌 빅 테크가 주도(완성 차 업체들은 자동 운전 차의 핵심 부품인 카메라와 라이더 센서에서 자신들이 가격과 물량을 조절하지 않으면 안 되고 기술적으로 협조할 수 벤더가 절실한 상황 ex)전기 자동차 배터리를 보면 안다.배터리가 높다.즉, 핵심 부품이 최고.=다음 팁:센서 기술 글로벌 톱 티아 수준인 스펙에 맞춘 튜닝 가능 기업현대차증권 2023.6.13 내용은 비슷하지만 조금 더 자세히 설명되어있어 꼭 읽어야 할 첨부파일 넥스트칩_차량용_반도체의_마지막_핵심_퍼즐.pdf파일 다운로드내 컴퓨터저장네이버 MYBOX에 저장*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ISPIP를 단독으로 구현할 수 있는 세계 유일한 업체(고객사가 원하는 대로 조율할 수 있는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동사만*당사의 경우 모든 관련 인증을 확보하고 있는 유일한 기업*차량에 들어가ISPIP를 자체 설계하는 기술은 넥스트 칩이 글로벌에 유일하게 확보( 온 세미(OnSemi)과 긴밀한 협력(ST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와 하이다 다이내믹 레인지(HDR)센서도 개발 중 https://n.news.naver.com/article/014/0005080374?cds=news_edit[파워 강소기업] 넥스트칩, 자율주행 반도체 ‘독보적’ 넥스트칩은 자율주행 반도체 기술을 자동차에 적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. 3일 넥스트칩에 따르면 △영상신호를 처리하는 ISP(Image Signal Processor) △영상신호를 전송하는 AHD(Analog Hn.news.naver.com )#넥스트칩 #자율주행

error: Content is protected !!